춤추는 대수사선의 엔딩곡~오다 유지의 영원한 앵콜곡?!?

이번 AoSmi Speaker Music Room은 예고해 드린 것처럼 춤추는 대수사선의 오프닝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엔딩. 아오시마와 함께 그 길을 달리고 싶다!! Love Somebody입니다.
'춤추는 대수사선 O.S.T'와 오다 유지의 싱글앨범 등 음반으로 접할 수 있는 Love Somebody의 버젼만 해도 11가지! 실제로 방송에서 사용된 곡까지 하면 역시 대수사선 최고의 곡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 중 TV 시리즈 오리지날 버젼과 씨네마 버젼, 그리고 기타소리가 듣기 좋은 어쿠스틱 버젼 세가지를 이어서 들려드리겠습니다.

TV시리즈는 특히 10화의 마지막, 장엄한 Love Somebody Jesus Version과 함께 비 속에서 이루어지는 마시타 총격 사건 현장 스케치가 인상적입니다. 장엄한 음악에 이어서 나올 오리지날 엔딩곡이 너무 경쾌해서 드라마의 여운을 깨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TV시리즈 11화중 유일하게 다른 편곡의 Love Somebody가 나옵니다. 악기의 음향을 최대한 배제하고 후렴구만 반복하여 자연스럽게 드라마의 여운을 살려주면서 엔딩의 묘미도 그대로 살리고 있어 저절로 감탄이 나오지요.

스페셜편에서도 조금씩 다른 버젼의 엔딩곡이 등장합니다.
첫 번째 연말 스페셜편은 기본적으로 오리지날 버젼과 동일합니다만..초반 인트로 부분에 깔리는 종소리 음향으로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의 느낌을 살려주고 있습니다. 대사와 함께 깔리는 나지막한 음향..한 번 찾아보셔용..^^
번외편인 여름 스페셜의 경우, 중간에 배경음악으로 삽입되는 Love Somebody는 경쾌한 삼바분위기로 편곡되어 여름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어 색다른 느낌으로 다가옵니다.
가을 스페셜은 영화와 동시에 촬영하고 있어서 오프닝도 씨네마 버젼을 차용했던 것처럼 엔딩 역시 씨네마 버젼을 사용했습니다.

Love Somebody가 인상적으로 다가올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음악도 음악이지만 화면과의 어울림이겠죠?

본편 시리즈 내내 1화부터 10화까지 길을 걷고 있던 아오시마가 과연 무엇때문에 마지막 부분에서 황급히 뒤를 돌아보고 뛰어가는지..다들 궁금해하다가..마지막 11화에서 그 전모(?!)가 드러납니다. 어떻게 보면 드라마가 끝난 후 가장 감동적인 부분이 아닌가 하는 느낌까지 들게하는 구성이었습니다. 우르르 아오시마를 뒤쫒아 뛰어가는 완간서 팀들의 모습을 보면서 드라마를 뛰어넘어 연기에 임하고 있는 배우들의 일체된 팀웍을 느낄 수 있으니까요.

꼼꼼히 보신 분들은 알아차리셨겠지만..11화 중간에 아오시마와 무로이가 승용차로 그 길을 지나갈 때 간판을 달고 있는 사람들이 스쳐가듯 등장합니다. 그것 역시 11화 엔딩의 END라는 간판이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오옷..이 엄청난 재치!!

오프닝에서 주요 캐릭터인 마시타가 줄기차게 배제된 것처럼~시리즈 최종회 11화 엔딩, 스페셜편 엔딩에서 배제된 사람은 무로이! 이유는 완간서 소속이 아니기 때문이져.. ^^ 완간서팀만이 그길을 달릴 수 있다?!!! 유키노 역시 시리즈 본편 11화 엔딩에서는 완간서 경찰이 아니기 때문에 등장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가을 스페셜에서는 당당히 그 길을 함께 걷지요. 여름 스페셜의 경우 번외편의 주인공이 나쓰미가 그 길을 홀로 걸어가는데 마지막에는 교통과답게 호르라기를 불며 뛰어가는 걸로 끝납니다. 그래도 역시 그 길은 아오시마가 걸어야 제격!!

언젠가 그 길을 아오스미팀이 걸어갈 수 있기를 기대해보며~~

P.S.01

경시청으로부터 입전되는 소식은 관할 모뎀서에 전달되기까지 약 30초가량의 시간이 소요되므로 그때까지 대기하고 있을것!

P.S.02
어쿠스틱 버젼의 Love Somebody~ 솔직히 음반보다도 오다의 콘서트 Shake의 앵콜곡으로 부른 라이브가 훠어어얼씬 좋다는
이 엽기적인..오다의 노래실력..ㅠ.ㅠ (아오스미팀이 주창하는 바..Shake 공연은 약 먹고 한게 틀림없다..이겁네당..팬 맞어?? 헥헥헥)
라이브 버젼을 못 올려서 넘 아쉽네용.

P.S.03
처음 스피커방을 만들 때는 적어도 보름에 한 번씩 업데이트 하겠다고 했건만.. 업데이트의 길은 멀고도 험하도닷?!??


Speaker Music Room Vol.02 2001.01.09. by AoSmi team